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jxisml.tistory.com/377 [약간의 여유]



크롬이 빠르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탭을 여러 개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어느 순간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탭이 컴퓨터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모아 보았습니다.




먼저 크롬이 사용하는 메모리의 양을 알자

크롬이 현지 얼마나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는지를 알려고 한다면 "Shift + ES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창에서 브로우저와 여러개의 탭과 확장프로그램 등이 사용하는 메모리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자주 사용하지 않는 확장프로그램을 비활성화시키거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탭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데 당장 필요 없는 작업을 클릭한 다음 위 화면 밑의 "프로세스 종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크롬의 숨겨진 기능 이용하기

1. 먼저 바탕화면의 크롬 단축아이콘에 오른쪽 클릭을 한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2. 팝업 화면이 뜨면 바로가기 탭에서 "대상"란의 끝부분에 "—purge-memory-button"을 클릭한 다음 크롬을 다시 실행한 후 "Shift + ESE"를 누른 다음 불필요한 메모리를 삭제하면 됩니다. 다만 이 기능은 크롬 플러스에서는 실행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개발자용 크롬을 사용하면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크롬이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것은 주로 탭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 크롬의 탭을 사용하지 않을 때 비활성화시키는 기능을 가진 여러 가지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기(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를 클릭하면, 바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마켓으로 가는데, 여기서 "tab memory"로 검색을 하면 여러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OneTab이며, 추천 별표가 가장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용자수나 추천 별표를 보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확장 프로그램마다 저마다 특성이 있으므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미리 실행하기

따로 크롬의 메모리를 최적화하는 프로그램인 "Chromem"을 실행하는 방법도 간편한 방법입니다.

다운로드하기: 

 Chromem.exe

이 프로그램은 다운 받아서 그냥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바탕화면에 저장하시거나, 그밖에 자신이 자주 찾은 폴더에 저장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실제 메모리를 최적화한다기보다는 램의 내용을 하드디스크에 쓰는 원리라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가상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한다고도 합니다. 따라서 SSD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디스크 수명이 짧아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작사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항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조금 더 알아보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방문기록을 삭제하기

방문기록과 같은 정보는 크롬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도구가 됩니다. 간혹 자신이 방문했던 곳을 재방문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것은 크롬이 실행할 때 속도를 잡아먹는 원흉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크롬의 "설정/방문기록"으로 가셔서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하시면 한층 크롬이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것은 주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크롬의 백그라운드 앱 없애기

이 방법은 크롬을 빨리 사용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크롬을 종료한 후에도 메모리를 잡아먹는 백그라운 앱을 크롬이 종료됨과 동시에 종료되게 함으로써 컴퓨터의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것입니다. 크롬을 사용하지 않을 때 다른 프로그램을 빨리 사용하기 위한 팁입니다. 크롬의 "설정"에서 맨 밑에 있는 고급설정 표시를 누르면, 시스템 항목에서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이라는 항목을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크롬의 메모리 할당을 조작해서 속도를 높이기

크롬에 추가 메모리 공간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다소 위험한 방법이 될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의 성능이 좋은 경우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max-tiles-for-interest-area’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관심 분야에 대한 최대 타일이  "기본값"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64, 128, 256, 512 중 어느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성능에 맞게 128, 256, 512로 높여가면 가장 빠른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 처음부터 512로 잡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jxisml.tistory.com/377 [약간의 여유]